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마존 구입 고프로 히어로8 배터리 리뷰

by 리뷰영 2021. 7. 26.

아마존 구입 고프로 히어로8 배터리 리뷰

아마존에서 고프로용 배터리를 구입했다. 고프로8을 동네 베스트바이에서 299불(SD 메모리 카드 36불에 별도 구입. 바가지 썼다)에 구입했는데, 배터리가 덜렁 하나밖에 없더라. 충전기도 없어, 단말에 낀 채로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 그래서 아마존 뒤져 고프로용 배터리(와 충전기)를 샀다.

 

‘아마존 초이스’라고 적혀있는 제품. 배터리 2팩 24.99불이다. 3팩은 32.99불인데, 기존 배터리 하나까지 더해 3개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 그냥 2팩짜리로 결정했다. 제품명은 TOMSHEIR 1800mAh Replacement Batteries for GoPro Hero 8/7/6/5(2pack) and USB Fast Charger….. 아마존에 따르면, 판매업체는 푸아오-파워(Fooao-power).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고프로 히어로8 탑재 배터리. 24.99불이다. /사진=아마존닷컴

물건 살 게 있어 코스트코 다녀올 때 테스트 삼아 써보기로 했다. 오자마자 배터리 충전기 꽂아보니 2개 모두 99% 충전된 상태라는 표시가 떴다. 100% 된 걸 확인하고 충전기에서 뺐다.

 

해상도는 ‘스탠다드’(1080해상도/60FPS. 렌즈 광각)로 설정했다. 배터리 오래 못 간다는 거 이미 정품에서 확인한 이후라 50분 안팎 그만큼만 가도 다행이다 생각했다. 4K는 꿈도 못꿀 배터리 수명이다.(전자기기 이용할 때마 늘 생각하는 거지만, ‘배터리 혁명’에 대한 아쉬움. 공기 중(OTA) 충전 기술, 이거 연구는 2, 30년 전부터 했고, 시제품도 이미 그 당시 나왔다고 하더만, 왜 상용제품은 안나오는 건지. 누가 제발 오래가는 배터리 개발 좀. ㅠ)

고프로 배터리 충전 중. 왼쪽 게 정품, 오른쪽 건 비품. 

일단 중간중간 끊어 동영상 촬영한 결과 전체적으로 한 40분 정도 이용할 수 있다. 정품 아닌 걸 고려하면, 크게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은 아니다. 배터리 3개 다 갖고 다니면, 쓰면서 충전할 경우 고프로 장시간 이용에는 불편이 없겠다 생각했다.

 

생각지 않은 단점은 이용하면서 고프로 몸체가 달궈진다는 것이다. 다녀와 몸체를 만지니 제법 뜨겁다. 이 현상은 정품 배터리를 사용할 때도 있었는데, 제품 문제가 아닌가 싶어 조금 더 테스트해볼 생각. 발열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게 생각 이상이면 그건 문제가 된다.

 

고프로8이 ‘정품 배터리 아니다’고 인식하는 것도 신경 쓰인다. 점잖게 이런 메시지가 중간중간 뜬다. ‘배터리 주의사항: HERO8 Black용 GoPro 배터리를 사용하면 모든 카메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서운 놈들. 정품 아닌 걸 바로 안다. 고프로 정품 배터리 사 쓰란 얘기.

휴대폰 연동해 고프로 동영상을 켜고 끄는데, 한 두 번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는다. 그 때 이런 메시지가 뜨는 걸로 봐서 정품 배터리 아닐 경우 ‘모든’ 카메라 기능을 이용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 어떤 카메라 기능이 작동 안 하는 지는 아직 확인 못 했다.

 

일단 아마존 구입 ‘비품’ 고프로용 배터리 첫날 사용기는 이 정도. 고프로 하나 구입하니 이것저것 뭐 이렇게 살 게 많은지. 그걸 다 장만하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겠다. 일단 배터리는 그냥 쓰기로. 이 정도면, 됐다.

배터리 수명 다되면 전원 툭 꺼지고 연동해 쓰는 휴대폰에 이런 메시지가 뜬다. '너꺼 배터리 죽었어' 알려주는 거지. 

<16:14.0725..20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