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방

넷플릭스 추천 호러 기묘한 이야기 시즌5 벌써 궁금

by 리뷰영 2022. 6. 6.

호퍼 서장·브레너 박사 ‘부활’ 시즌4 2부 7월 공개… 일레븐 활약 기대

 

넷플릭스 초기, ‘넷플릭스를 먹여살렸다’고 평가받은 인기 시리즈물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시즌4가 지난 5월 29일 공개됐다. 총 7화, 이게 1부이고 시즌4 2부는 2개 에피소드(8, 9화)가 7월 1일 공개된다. 나눠 출시하는 것도 이례적이지만, 시즌 3이 끝난 지 무려 3년 만에 출시된 것이라 이를 반기는 시청자 더 많았다. 재밌게 봤다. 시즌 2부를 기다리게끔 1부 마무리 떡밥도 만만치 않다.

기묘한 이야기-포스터
넷플릭스가 5월 27일 공개한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포스터. 2부는 7월 1일 공개.

기묘한 이야기 시즌1이 나왔을 때 아이들이 주인공인 거 보고 ‘애들 영화’라고 생각해 소홀했다가 시즌2를 보고 다시 시즌 1을 몰아보기 했던 기억이 있다. 시즌3 중간에서 미처 못 보고 있다가 이번 시즌 4를 보면서 다시 시즌3도 몰아봤다. 사람 기억이 한계가 있는 게 시즌1과 2 줄거리가 잘 생각 안 나더라. 이젠 어쩔 수 없다, 그럴 나이도 됐다.

 

여전히 아이들이 주인공이지만, 2016년 1편 이후 시즌4까지 오는 동안 애들도 많이 컸다. 엘(일레븐. 밀리 바비 브라운)은 숙녀 티가 나고(시즌3에선가는 마이크(핀 울프하드)와 뽀뽀하는 장면도 나온다.) 우리 꼬마 천재이자 ‘쇄골이 아쉬운’ 더스틴(게이튼 마타라조)도, 윌(노아 슈냅)도, 루카스(케일럽 매클로플린)도 부쩍 자랐다. 다른 아이들도 마찬가지. 윌의 엄마 조이스 바이어스로 나오는 위노나 라이더는 이제 우리 기억 속 ‘소녀’가 아니지만 중년 아줌마가 됐어도 여전히 매력적이다. 어른이 된다는 거, 나이 먹는다고 한탄할 것만 아니다. 아이들이 기대니, 어른들 그만큼 역할이 중요하다. 이 영화에서도 마찬가지.

기묘한 이야기-등장인물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부 등장인물들. 다 어른이 됐다.

시즌4 기묘한 이야기에는 새로운 등장인물도 다수 등장한다. 호킨슨 고등학교 던전 앤 드래곤 모임 ‘헬파이어 클럽’의 리더 에디 먼슨(조셉 퀸)은 한 대 콕 쥐어박고 싶다. 시즌4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호퍼와 알콩달콩 러시아 교도관 드미트리(톰 우라쉬하) 등이 그들. 가장 눈길을 끄는 인물은 사건의 중요 단초를 제공하는 빅터 크릴 역을 맡은 로버트 잉글런드.(Robert Eglund) 이분, 나이트메어’(A Nightmare on Elm Street) 시리즈 주인공인 프레디 크루거 역을 맡은 바로 그 사람이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부 새 등장인물 로버트 잉글런드는 '나이트메어' 프레디 크루거 역을 맡은 그 사람이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는 어쩌면 부활, 그러면서 새로운 고난의 시작을 이야기한다. 시즌3에서 죽은 줄 알았던 ‘영원한 호킨스 경찰서장’ 짐 호퍼(데이빗 하버)가, 호킨스 연구소의 브레너 박사(매튜 모딘)가 ‘살아 돌아왔다’. 초능력을 잃어버린 엘이 ‘힘을 되찾는다’는 것 또한 같은 ‘부활’ 맥락. 엘이 여전히 얘기의 중심에 있지만, ‘뒤집힌 세계’를 향하는 또 다른 통로를 발견하고(이번엔 호수다!) 맥스(세이디 싱크)를 포함해 아이들 죽을 고비를 여럿 넘긴다. 러시아에 끌려간 후퍼가 고난을 이겨내고 탈출하는 과정도 얘기의 중요한 한 축을 이룬다. 

 

괴물은 또다른 ‘차원의 문’을 통해 이쪽 세상으로 침투한다. ‘업 앤 다운’ 이쪽 세상과 동일한 세상이 반대편에 있고 서로 다른 건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현실과 지옥이 그야말로 한 끝 차이다. 그리고 얇은 막만 뚫으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으로 설정된다. 여기에 더 강한 빌런, 베크나(제이미 캠벨 바우어)의 등장. 사람 사지를 꺾어 죽여버리고, 그렇게 죽인 곳에 ‘통로’를 만들어 이쪽 세계를 위협한다. 시즌 3까지 누군가 숙주를 원했다면, 이 악마는 정신을 조종해 사람 세상을 유린한다. 

 

드러나는 베크나의 정체. 시즌 4 마지막 에피소드 제7화에서 그의 탄생 비화가 소개된다. 시즌 4 1부 6화까지 고작 ‘투(002)’ 정도가 연구소 내 엘을 괴롭히는 악당이었는데, 그러면서 사실 ‘그럼 원(001)이 누구지?’ 궁금했다.(참고로 엘이 일레븐(11)이다. 실험대상 열한 번째라는 소리. 시즌1에서 마이크가 실험실을 탈출한 엘을 처음 만났을 때 일레븐을 줄여 ‘엘’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과거 연구소 모든 직원과 실험 대상 아이들을 학살한 것이 엘이 아니었다는 사실도 밝혀진다. 그 학살 주범이 결국 베크나가 된다는 설정. 001과 011이 싸워 일단 011이 이겼다. 그러나 싸움은 시즌4 1부에서 끝나지 않는다…

원(001)과 일레븐(011)의 싸움. 하나는 절대악이 됐고 시즌2 2부에서 다른 한 사람은 이를 응징할 것으로 보인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는 7월 1일 공개될 예정이다. 2개 에피소드(8, 9화)가 남았는데 상영시간이 제8화가 85분, 제9화가 150분이란다. 마지막 에피소드는 거의 한 편의 영화인 셈. 그리고 기묘한 이야기는 시즌 5로 막을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시즌 5 공개 시기는 미정. 이 프로그램 제작진은 기묘한 이야기 시즌 5와 관련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 프로그램의 마지막 시즌이 될 시즌 5에 대한 계획을 이미 세웠고 넷플릭스 측에 전달했다”며 “넷플릭스 경영진들은 이에 대해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한 “시즌5는 ‘제다이의 귀환’에 견줄 수 있을 것”이라며 “마지막 시즌을 보고 나면 사람들은 지금 내 말을 이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크나를 능가하는 ‘최종 빌런’이 등장할 것이라는 예상.

 

6월도 일주일 지나갔다. 조금만 기다리면, 시즌4 2 있다. 기다리며 아마존 프라임 보이즈’(The Boys) 봐야겠다. 이것도 벌써시즌3’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