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방

아마존 프라임 추천 더 보이즈 시즌3 ‘이래서 19금’

by 리뷰영 2022. 6. 10.

피와 살이 튀는 미드 총 8편, 7월 8일 종방… 시즌4 제작 확정

 

아마존 프라임의 ‘더 보이즈’(The Boys) 시즌 3이 6월 3일(금) 공개됐다. 굳이 수식어를 붙이자면 ‘호러 슈퍼히어로’라고 하는 게 제일 어울릴 것 같은 시리즈물. 시즌1과 2와 마찬가지로 시즌3도 정말 ‘감독이 약 빨고 만들었다’고 할 만큼 상상초월 잔인하고 살점과 피가 범벅이다. 9일 현재 에피소드 1~3만 출시된 게 이렇다. 총 8부작.

더 보이즈-포스터
아마존 프라임 추천 8부작 미드 '더 보이즈' 시즌 3. 아직도 에피소드가 5개나 남았다.

‘더 보이즈’는 아마존 프라임에서 내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작품이다. 10대 킬러를 다룬 ‘한나’(Hanna)를 첫번째로 꼽지만, ‘더 보이즈’ 또한 그만큼 내가 즐겨본다. 슈퍼 히어로물을 좋아하는데, 거기에 ‘착한’ 슈퍼맨 아닌 ‘나쁜 ‘슈퍼맨’이 주인공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역발상, 영웅을 비틀면 허상이 깨진다. 그런 점이 이 드라마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이하 내용 중에 스포가 포함돼 있습니다.<<<<

‘더 보이즈’ 1화 오프닝 씬부터 충격

시즌3은 제1화 시작부터 충격적이다. 시즌1보다 시즌2가 더 잔인했고, 시즌 3도 그 ‘악명’을 이어갈 태세다. 제멋대로 천방지축인 초능력자

들. 동성애 코드를 살짝 얹어놓고, 벌레처럼 작은 크기로 몸을 줄일 수 있는 초인이 등장해 그야말로 상상을 현실로 만든다. 그게 사람 몸에 들어갔는데, 재채기 한 번으로 정상 크기로 커져버린다면? 그런 생각 한 번쯤 하지 않나. 연출자는 그걸 그대로 화면에 담아버렸다.

 

시즌3에서 초능력자들은 정부 기관인 FBSA(Federal Bureau of Superhuman Affairs)에 의해 관리되며 1년 여 평온한 시절을 보내고 있다. 상남자 부처(Billy Butcher. Karl Urban)를 리더로 한 ‘더 보이즈’(The Boys)와 슈퍼맨 홈랜드(Homeland. Antony Starr)를 중심으로 결성된 초인 집단 ‘세븐’(Seven)의 대결이 시즌2로 끝나고 평화가 온 것. 

 

시즌 1에서 초스피드 초능력자 A-트레인에 여자친구를 잃은 휴이(Hughie. Jack Quaid)도 복수를 접고 빅토리아 뉴먼(Victoria  Neuman. Claudia Doumit) 의원과 함께 관리국 총책임자로 조직을 이끈다. 당연히 ‘더 보이즈’와 관계도 예전 같지 못하다. 

 

홈랜드는 못마땅하다. 하고싶은 대로 못하고 고분고분 순종하며 툭하면 사과해야 하는 자신 입장에 반발한다. 하지만, 관리국이 ‘항공기 37편 영상’을 공개한다고 해 어쩔 수 없이 말을 들을 수밖에 없는 입장. 전편에서 아이를 포함해 123명의 비행기 승객들을 구하기는커녕 몰살시킨 당시 장면을 찍은 영상을 관리국이 갖고 있기 때문. “이를 공개하겠다”하니 ‘모든 것을 잃을 것이 두려워’ 울며 겨자 먹기로 말 듣고 있는 것. 

더 보이즈-등장인물
더 보이즈의 두 주인공. 세븐 리더 홈랜드(왼쪽)와 더 보이즈를 이끄는 부처.

게다가 ‘세븐’을 관리하며 돈벌이에 혈안인 보우트(Vought)의 고위직 스탠 애드거(Stan Edgar. Giancarlo Esposito)는 휴이의 여자 친구인 초능력자 스타라이트(Starlight. Erin Moriarty)를 세븐 공동 리더에 앉혀 홈랜드 심기를 더 긁는다. 그렇게 시즌3화 초반 홈랜드는 계속 무시와 홀대를 당하면서 분노를 차곡차곡 쌓아간다. 언제 터져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

 

부처는 여전히 홈랜드를 죽일 생각을 한다. 전편에서 두 사람, 정말 ‘피 튀기는’ 싸움을 전쟁처럼 벌였다. 더욱이 홈랜드는 부처의 아내를 차지해 아이(라이언)까지 낳는다. 이 정도면 친구는 못되겠다.

 

세븐 이전 슈퍼히어로 집단인 페이백(Payback) 리더였던 솔저보이가 사실은 러시아의 비밀 ‘무기’에 죽었다는 게 알려지면서  ‘그 무기면 홈랜드를 죽일 수 있겠다’ 싶어 부처는 이를 찾아나선다. 이를 위해 필요하다며 건네받은 액체 캡슐 ‘V’(Temp V). 먹으면 24시간 동안 초능력자가 된다. 이를 받고 부처 왈.

 

“다른 사람도 아닌 내가 당신들 같은 존재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결론부터 말하면, 부처 결국 이 약을 마신다.

 

휴이는 같이 관리국(FBSA)을 이끌었던 뉴먼 의원이 실은 초능력자로, 그 능력으로 살인을 저지르는 광경을 목도하고 ‘지난 1년 뭐했나’ 이러면서 부처와 다시 손을 잡는다. 다시 모인 ‘더 보이즈’는 홈랜드를 죽일 러시아 무기 행방을 쫓는다.

 

결국 부처에게 뉴먼 의원이 초능력자고 애드거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리면서 휴이가 하는 대사. “난 지난 한 해 동안 인생을 허비한 거예요. 정당한 방법으로는 보우트를 못 쓰러뜨려요. 당신 방법대로 해야 한다고요.”

 

그리고 부처의 결단. 결국 파란 캡슐 용액을 마신다. 홈랜드처럼 눈에서 레이저를 쏘게 된 그는 페이백 일원이었던 건파우더를 무참히 죽인다. 이 장면 또한 비릿하다.

 

홈랜드는 자기 생일날 여자 친구 스톰프런트(시즌 2 등장. 나치 출신으로 홈랜드와 나치 재건을 도모한 초능력자) 자살에 충격받고 결국 무한 폭주한다. 자살하려는 아이를 구하기는커녕 뛰어내리게 해 죽게 만든다. 

 

2화 마지막 씬. 자기 생일 축하 쇼에서 홈랜드가 참았던 분노 쏟아내며 “내가 가진 힘 때문에 사과하고 통제받는 거 지긋지긋해. 이제 너희들 꼭두각시 노릇 안 할 거야. 내가 너희들의 신이야, 내가 너희들을 구원할 것” 불라불라 열변을 토한다. 

 

근데 이게 홈랜드 지지율을 21%나 끌어올린다. 지지율은 세븐 내 권력 서열을 가름하는 중요 기준. 대중의 열광은 홈랜드에게 ‘내 멋대로 해도 되네’ 하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 자신 행동을 합리화할 근거를 찾은 그가 어떤 일을 벌여나갈지, 이를 통해 더 보이즈와는 어떤 싸움을 그려나갈지 주목된다. 어쩌면 홈랜드는 더 보이즈와의 싸움 말고 초인 집단 내부 분열로 붕괴할 지도. 

“세븐에 망할 무슬림을 들일 것 같아?”

그렇게 느껴서 그런지 시즌3에는 사회상과 정치색을 반영한 시의성 있는 대사들도 적지 않다. 가령 이런 거, 홈랜드 지지율 폭등을 전하면서 하는 비서의 말 “러스트 벨트 지역 백인 남성 지지율은 44%나 폭등했어요.” 선동하는 ‘백인’ 홈랜드에 열광하는 건 역시 ‘백인’들이다. 

 

‘아메리칸 히어로’라는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세븐 빈자리를 메우려는 과정에서 히잡을 쓴 여성 슈퍼히어로가 낙점될 상황. 홈랜드 대사 “내가 세븐에 망할 무슬림을 들여놓을 것 같아? 캡틴 알카에다를. 우린 미국인들이야.”

 

솔저 보이를 죽인 러시아 무기가 처음 등장한 1984년 ‘찰리 작전’. 레이건 전 대통령도 나오고, 콘트라 반군, 러시아, 산디니스타 등 낯설지 않은 이름들이 많이 나온다. 콘트라 반군 지원금을 마련하기 위해 “이란에 무기도 팔고, 콘트라 반군 마약을 미국에 밀수입했다”라고 폭로한 맬러리(Grace Mallory. Laila Robins) 대령의 이 대사는 치명적이다. “코카인은 (미국 내) 소수자 거주 지역에만 판매하라는 불문율이 있었어. 백인들은 피해를 보지 않고 소수자 집단만 무너지도록.” 

 

또 A-트레인은 형과 대화하다가 이런 말도 한다. “난 마이클 조던 같은 존재쟎아. 말콤 X가 아니라.” 

 

총기 박람회 모습. 좌파 사회주의 집권 운운하며 총기 무장 주장하는 ‘건 파우더’의 일장 연설 또한 그 맥락.

 

대놓고 드러내는 정치색.

더 보이즈-등장인물
더 보이즈 시즌4 등장인물들. 시즌4 초반에는 홈랜드와 스타라이트를 밀어주는 분위기. /사진=구글 갈무리

에피소드 3 마지막 장면. 생방송 중 “우린 사랑하는 사이”라고 밝힌 홈랜드 돌출 행동. 세븐 흥행을 위한 것인데, 스타라이트가 홈랜드에게 키스하면서 모든 사람을 놀라게 한다. “세븐을 깨기 위해 네가 남아야 해” 떠나고 싶지만, 남자 친구 휴이 부탁들 들어주기 위한 처신. 싫은 거 억지로 할 때 습관처럼 주먹 꽉 쥐는 스타라이트를 비추며 제3화가 끝난다. 

 

더 보이즈 1~3화를 보면서 몇 가지 기억에 남는 대목이 있다. 

  1. ‘침팬지는 신체 구조 상 울지를 못한다’는 대사가 나온다. 맞나?
  2. 더 보이즈 멤버 중 한 명 이름이 Mother’s Milk.(Laz Alonso) 그냥 서로 MM으로 부른다.
  3. 해양생물과 대화하는 능력 지닌 딥(The Deep. Chace Crawford)이 친구인 문어 ‘티머시’를 산채로 먹는 장면은 글쎄.
  4. 이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건물, 뾰족하게 서 있는 이 낯익은 건물 이름이 ‘플랫아이언 빌딩’(Flatiron Building)이란 것도 새삼 알았다. 뉴욕 갔을 때 못 가봐 무척 아쉬웠던 곳. 뉴욕시 명물 중 하나. MM이 다시 ‘더 보이즈’에 합류하면서 아예 여기 빵 가게를 낸다. 그리고 여기에 1년 만에 더 보이즈 동료들이 모인다. 

그리고, 시즌3 제4화부터 개인적으로 주목하는 부분.

  1. 홈랜드 아들(그도 아빠와 같은 능력 보유)의 다음 행보. 다시 세븐과 싸우러 가면서 라이언이 다칠까 봐 부처는 매몰차게 그를 팽개치고 돌아선다. 그에 분노하는 라이언. 그가 어떤 ‘선택’을 할 지도 중요 관전 포인트.
  2. 더 보이즈의 유일한 동양인이자 여성인 키미코(Kimiko. Karen Fukuhara)와 러시아 조직 출신 프렌치(Frenchie. Tomer Capone) 간 사랑은 이뤄질까.
  3. 스타라이트는 계속 휴이와 사랑을 할까.

아마존 프라임에 2020 만들어진 보이즈 속으로 있다. 감독과 출연진들 나와 보이즈 시즌 1’ ‘얘기를 방담형식으로 소개한다. 개인적으로 별로 이런인사이드 좋아한다.

 

4화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편씩 공개된다. 마지막 8화는 7 8일(금) 볼 수 있. 더 보이즈 시즌4 제작 확정. 올해 촬영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