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보기

넷플릭스 뱀파이어 영화 나이트 티스 볼건 메간 폭스?

by 리뷰영 2021. 11. 2.

넷플릭스 뱀파이어 영화 ‘나이트 피스’ 볼 건 메간 폭스?

‘왕좌의 게임’ 테온도 못살린 108분… 돈 주곤 안 볼 영화 

 

미국 사람들은 뱀파이어 영화 참 좋아한다, 이 생각은 이런 류 영화들이 끊이질 않는 걸 보고 늘 느끼는 생각이다. 공포영화도 마찬가지. 점잖은(!) 사람들, 왜 이런 영화를 좋아할까, 미국 처음 와 궁금했는데 이젠 안 궁금하다. 이 사람들 점잖지 않다. 어쩌면 ‘속’에 그런 성정을 내재하고 있기 때문 아닐까, 나름 내린 결론.(뭐 미쿡인 다 그렇다는 건 아니다. 오해 없길)

 

넷플릭스 영화 ‘나이트 티스’(Night Teeth. 2021)도 뱀파이어 영화다. ‘오늘 많이 본 콘텐츠’ 8위인가 올랐던 거. 이런 류 영화 ‘기본’은 하기에 딱히 볼 거 없을 때 아무 생각 없이 틀어놓곤 한다. 무서운 장면 나오면 딴짓하면 그만, 그렇게 내겐 킬링 타임용. 

넷플릭스 뱀파이어 영화 '나이트 티스'(Night Teeth. 2021)는 여러모로 아쉽다. 

결과적으로, 실망스러운 영화. 한 도시를 차지하기 위해 ‘반란’을 일으킨 빅터(알피 알렌) 일행이 거사 성공 막바지에서 좌절한다는 건데, 리무진 승용차 운전자를 앞세워 로드 무비 형식으로 전개되는 과정 내내 딱히 ‘눈길 끌만한’ 요소가 없다는 게 108분 러닝타임 이 영화의 가장 큰 단점. 주인공 여성 뱀파이어들 모골 송연한 섹시미도 없다. 지루하게 전개되다 후딱 끝낸 느낌마저.

 

형 제이(라울 카스틸로)를 대신해 베니(조지 렌더보그)는 파티 참석하는 예약 손님 둘을 리무진에 태운다. 근데 수상했다 했더니, 조이(루시 프라이)와 블레어(데비 라이언) 두 사람이 다 뱀파이어다. 밤새 몇 군데 돌면서 ‘파티’를 벌이는 그녀들 정체를 알았지만, 빠져나갈 수는 없다. 이들은 뱀파이어 세계 두목들을 싹쓸이하고 그 자리를 차지하려는 빅터의 휘하들. 오늘 밤 ‘파티’는 바로 그 거세를 위한 거사인 셈. 

 

게다가 알고 보니 형(제이)은 100년 전 뱀파이어계와 평화협정을 맺고 공존하는 인간계를 대표하는 인물. 형의 여자 친구 마리아가 빅터에게 납치되면서 뱀파이어계 도발에 대한 인간계의 응전도 시작된다. 이 와중, 베니는 잔인한 조이에게 피를 빨릴 뻔도 하지만, 자신을 구해준 블레어와 사랑에도 빠진다…  

결국 사랑을 획득한 베니와 블레어. 하나도 안 달콤하다.

빅터 일행에게 당하는 기존 뱀파이어 두목들은 무기력하기만 하다. 제이도 베니도 빅터도, 조이와 블레어도 다 한 자리에 모인 클라이맥스, 빅터랑 조이 어이없게 죽는다. 이마에 난 총구멍도 자가치유하는 절대능력의 소유자인 빅터가 고작 ‘그것’에 타 죽는다니. 너무 뻔한 설정에 의존한 그렇고 그런 결론. 그리고 돈 챙기는(!) 제이, 해피엔딩 막 내리는 베니와 블레어. 끝. 

 

등장인물 중 눈길 끈 배우가 있긴 했다. 보다 ‘어, 메간 폭스?’ 했는데 맞았다. 근데 역할 비중은 조연급에도 못 미친다. 최근 한 시상식장에서 속 다 들여다보이는 괴랄한 옷 입고 나와 성형한 얼굴로 추레한 스포트라이트 받은 그, 추락이 안쓰럽다. 트랜스포머(2007년)의 미카엘라는 어디 갔나. ‘죽여줘! 제니퍼’(2009년) 이때도 좋았는데.

메간 폭스. 한때 누군가를 제외한 모두에게 선망의 대상이었다. 과거가 찬란한 추레한 현재.

빅터 역할을 맡은 알피 알렌. 많이 낯 익다했는데 그 유명한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서 ‘강철군도’ 가문 적자 테온 역을 맡았던 배우. 영화 ‘존웍’ 등에서도 조연 출연했다. 뉴욕 소재 카톨릭계 사립대인 세인트존스대학교 졸업생. 뱀파이어가 되기엔 학력이 좀. Littlest Things’, ‘F*** You’ 등을 부른 가수 릴리 알렌이 친누나라고. 이 가수도 보면, 안다.

머리에  총 맞아도  살면 뭐하나, 빛 쪼여 허무하게 죽어버리는 걸.

가장 아쉬운 건 조이와 블레어. 극의 전부를 끌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조이는 과장됐고, 블레어는 너무 수동적이다. ‘언더월드’의 뱀파이어 여전사 셀린느는 기대하지도 않았지만, 그 언저리에도 미치지 못했다니 그만큼 아쉽다.

 

아마존 프라임 뱀파이어 영화 ‘블랙 애즈 나이트’(Black as Night. 2021)도 그렇고, 이런 류 영화 잘 골라야겠다. 

 

*나이트 티스 예고편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