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보기

카메론 디아즈의 액션 귀환 넷플릭스 ‘백 인 액션‘(Back in Action)

by 리뷰영 2025. 1. 19.

10년만 영화 출연 반겨…제이미 폭스 캐미 킬링타임 제격


보고 싶어 본 영화는 아니다. 넷플릭스에서 최근 스트리밍 시작한 ‘백 인 액션’(Back in Action). 카메론 디아즈 오랜만 나오더라. 10년 만 출연작이라니 처음엔 ’많이 본 얼굴’ 이러면서 봤다. 제이미 폭스도 반갑고.

카메론 디아즈 10년만 귀환 영화 ‘백 인 액션’ 제이미 폭스와 부부 스파이로 나온다.

상영시간 약 두 시간(114분) 이 영화 스파이물이다. 넷플릭스 2025년 첫 블록버스터 영화. 넘 고전적이긴 한데 신분 숨긴 스파이 부부가 정체 탄로나 위기에 처하고 결국 구해낸 아이들과 행복 되찾는다는 다소 뻔한 액션 가족 휴먼 스토리.

‘스트레스를 부르는 그 이름 직장상사’(Horrible Bosses)와 ’베이워치: SOS 해상 구조대‘(Baywatch) ‘로스트 시티‘(The Lost City) 감독인 세스 고든이 이 액션 코미디 연출을 맡았고, 카메론 디아즈와 제이미 폭스가 각각 전직 CIA 스파이인 맷과 에밀리 역을 맡았다.

(참고로 ‘Back in Action’은 ’다시 활동을 시작하다‘ ’복귀하다‘ 등으로 해석.)

폭스와 디아즈는 이전에 2014년 영화 ‘애니‘(Annie)에서 함께 주연을 맡았다. 앞서 1999년 ’애니 기븐 선데이‘에서 처음 스크린에 함께 등장했다. 나름 절친인 셈.

피플지에 따르면, 57세 폭스는 10년 만에 첫 영화인 백 인 액션으로 연기계에 성공적으로 복귀한 52세의 디아즈에게 큰 지지를 보냈다. 디아즈를 은퇴에서 끌어내 이 영화에 참여토록 한 것도 폭스로 알려졌다.

‘백 인 액션‘ 이런 내용


CIA의 최고 요원이었던 두 사람은 에밀리가 임신을 하자 ‘기회를 잡아’ CIA 스파이로서의 삶을 포기하고 여느 학부모처럼 알콩달콩 일상을 보낸다.

부부 스파이가 정체 탄로난 후 아이들 지키는 얘기. /사진=넷플릭스

두 아이, 14세 앨리스(맥케나 로버츠)와 12세 레오(라일런 잭슨)를 키우는 것에 만족하던 두 사람, 그러나 딸 찾으러 간 클럽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신분이 들통나면서 다시 스파이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아이들 안전을 위해 영국 런던으로 가서 에밀리의 어머니(글렌 클로즈)를 만난 두 사람. 이들이 갖고 있는 어떤 ‘열쇠‘(ICS key)를 쫓는 테러리스트와 영국과 미국 정보부 M16, CIA와의 좌충우돌, 이 가운데 액션이 빛난다. 특히 ‘미녀삼총사‘(Charlie's Angels)의 히어로 그녀의 녹슬지 않은 액션은 영화를 보는 즐거움을 배가한다.

반갑다, 디아즈


‘타임‘지 관련 리뷰 제목이 인상적이다. ‘Thank God Cameron Diaz Is Back’. 평론가들 대체적으로 카메론 디아즈의 귀환을 환영.

2014년 영화 애니 이후로 그녀는 ‘가족과 함께 보내기 위해’ 모든 활동을 접었다.

1994년 ‘마스크’(The Mask)로 데뷔해 엄청난 성공을 거둔 그녀가 마지막 영화 애니까지 20년간 보여준 필모그래피는 화려하다. ‘미녀삼총사’ 나탈리 역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배드 티처’(2011) 등 인상적인 작품도 꽤 있다.

디아즈는 지난 2022년 6월 연기 복귀를 발표했다.

이 액션 코미디 장르 영화 ‘백 인 액션‘은 2014년 이후 그녀의 첫 장편 영화 출연작이다. 카메론 디아즈가 2010년 톰 크루즈와 함께 주연을 맡은 ‘나잇 앤 데이’(Knight and Day)와 매우 톤이 비슷하다는 평가.


지난해 12월 13일 앰파이어(Empire)지와 가진 인터뷰에서 디아즈는 백 인 액션 이후 다른 영화 복귀 여부 관련 "말하기 어렵다"고 밝히면서도 다시 영화를 할 수도 있음을 내비쳤다.

디아즈는 2026년 ‘슈렉 5’에서 마이크 마이어스, 에디 머핀와 함께 다시 출연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녀는 2010년작 ‘슈렉 포에버‘에서 피오나 공주 목소리 역으로 출연했다.

이 영화 또하나 매력 ‘OST’


음악 아주 경쾌하다. 액션에 딱 맞는 적절한 선곡. 심각하게 볼 필요 없다며 감독은 영화에 이런 류 음악을 적절히 배치했다.

범죄자 저택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뼈가 부러지게’ 싸우는데 냇 킹 콜(Nat King Cole) ’LOVE‘(" L …is for the way you look … at me…")가 나온다. 아이러니한 경쾌함.

주인공들이 MI6 비행기를 타고 가다 승무원들에게 습격을 당해 격렬한 싸움을 할 때는 딘 마틴(Dean Martin) 노래 ‘Ain't That a Kick in the Head’가 깔린다.

폭스와 디아즈가 주유소 호스를 화염 방사기로 사용해 갱단을 물리치는 장면에서는 에타 제임스(Etta James)가 ‘At Last’("At last, my love has come along...")를 부른다.


아래는 ‘Back in Action’ 노래 모음.(출처: TheWrap)

-‘Doo Wop (That Thing)’ by Ms. Lauryn Hill
-’L-O-V-E” by Nat King Cole
-‘Ain’t That a Kick in the Head’ by Dean Martin
-‘Hot Dish’ by Myrs
-‘Crazy’ by Doechii
-‘Can’t Stop’ by Max Mill
-‘Love T.K.O.’ by Teddy Pendergrass
-‘Push It’ by Salt-n-Pepa
-‘At Last’ by Etta James
-‘Make Me Feel’ by John Summit
-‘Papa’s Got a Brand New Bag’ by James Brown

이 영화 ‘백 인 액션’은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다.

<13:05.0118.흙.2025.完>

반응형